2017년 10월 21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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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 자극강도 지표 (Training Impuse Index) 계산 - 선무당님 제공

| 훈련페이스 | 대회페이스 | 예상기록 | D.I.S.P.환산 | 심박구간 | BMI | 운동칼로리 |
| 바이오리듬 | 훈련 자극강도 |

[관련 달리기 정보] 적절한 훈련자극강도 (2004. 5. 17)
훈련의 강도, 빈도, 운동한 시간을 함께 고려하여 단계별로 적절한 훈련방법을 소개할 수 있는 훈련 자극강도 지표를 계산합니다. 계산 결과에 따른 적절한 훈련 방법은 추후 제공됩니다....

* 사용 방법

1. 먼저 여러분의 최대 심박수를 입력하세요.
만일 최대심박수를 모른다면 빈칸으로 남겨둔채, 성별을 선택하고, 나이를 입력하세요. 남자의 경우 214-(0.8*나이), 여자의 경우 209-(0.7*나이) 공식에 의해 추정됩니다.

2. 평소 안정 심박수를 입력하세요.
평소 심박수는 편안한 상태에서의 1분 동안의 심장 박동수를 측정하는데, 아침 기상 직후에 심박계를 이용하거나 직접 맥박수를 측정하면 됩니다.

3. 평소 운동시간과 운동시 평균 심박수를 입력하세요.

4. "계산" 버튼을 누르면 운동시간에 따른 훈련 자극강도 지표를 보여줍니다.
최대 심박수 회/분 (모를 경우 빈칸으로 남겨두세요.)
성별남자  여자
나이
안정 심박수 회/분
운동 시간
운동 심박수 회/분
계산 결과분 동안 훈련자극강도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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